본문 바로가기

리뷰

육아필수템 - 모션데스크 커스텀 1 - 이케아 상판구매 - 칼뷔(Karlby) 로 책상만들기

맘에드는 높이 조절 책상이 없어서 직접 커스텀으로 조합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가격은 국내에서 20만원대의 싱글 모터로 된것들이 많은데 상판이 무거우면 소음이 심하게 들린다고 해서 걱정이 되더라구요.

키워드는 "모션데스크" "높이조절책상"으로 검색하면 많이 나옵니다.

완전 심플하게 딱 컴퓨터 하나만 놓고 쓴다고 하면 가성비 있는 제품을 고르면 될것 같은데, 저처럼 넓직한 책상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소음을 어느정도 각오해야 합니다.

문제는 상판.

MDF는 이제 10년 넘게 사용해서 뭔가 이번엔 원목으로 고급지게 사용하고 싶더라구요. 원목을 옵션을 제공하는 모션데스크들이 있었지만, 제가 원하는 고급짐에는 조금 못미치는 결과가 나왔네요.

그래서 이리 저리 알아본 결과 저의 선택은!?

이케아 주방용 상판 구매!

원목에다가 기본적인 왁스처리가 되어있어 방수까지 되는 원목 상판 +_+ 고민없이 주문했습니다.

https://www.ikea.com/kr/ko/p/pinnarp-worktop-walnut-veneer-50467468/

 

PINNARP 핀나르프 조리대 - 호두나무, 무늬목 - IKEA

IKEA - PINNARP 핀나르프, 조리대, 호두나무, 무늬목, 내구성이 뛰어난 천연 원목소재인 두꺼운 호두나무무늬목 조리대로, 필요에 따라 사포질과 표면처리가 가능합니다. 표면층 구조로 인해 안정감

www.ikea.com

마침 집에 남는 벽 공간이 190cm라서 딱 맞게 들어갈것 같더라구요. 배송비가 6만원 ㅜㅜ

고양시나, 광명까지 가서 작은차에 우겨 넣고, 다시 아파트까지 들고 올라오려다가, 허리 삐끗해서 병원가지 않아도 되는 비용이라면 나름 합리적이라 망설임없이 결제합니다 ㅎ

포장된 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하단에는 혼자 들지 말고 꼭 두사람 이상 함께 들라는 그림이 그려져 있네요. 역시 이케아. 

 

가운에 배를 가르면 요렇게 상판 뒷면이 나옵니다. 상하 좌우 박스로 잘 가드되어있습니다.

 

사이드까지 원목 느낌으로 마무리 될 수있게 원목 테이프가 2개 별도로 들어있더라구요. 

내일 조립하면서 마무리 된 모습 보여드릴께요^^